Min's의 일상기록

고양이 모래 추천 '양키샌드 1979'와 화장실 관리법 본문

푸리 이야기/고양이 용품소개

고양이 모래 추천 '양키샌드 1979'와 화장실 관리법

bobpuri 2018. 5. 10. 12:53

 

 

안녕하세요! 오늘은 고양이 모래 '양키샌드 1979'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벤토나이트는 화산이 폭발하면서 생긴 화산재가 상승기류를 타고 바다로 떨어진 후 염수작용으로 오랜 시간 동안 점토질화되어 생성된 것입니다. 벤토나이트는 지구 상에 없어선 안되며 특히, 사람과 고양이에게 유익환 광물입니다. 양키샌드는 미국의 와이오밍주에서 발굴한 벤토나이트를 토대로 만들어진 고양이 모래를 일컫는 이름입니다.

 

 

양키샌드의 장점

1. 먼지가 적습니다

많은 모래 제품들이 Dust Free를 외치지만 모래를 사용하는 소비자는 그렇게 느끼지 못하고 있습니다. 양키샌드는 우리가 생활하면서 사용하고 있는 치약, 샴푸 등의 정제용으로 사용되는 벤토나이트입니다. 그러므로 밀도와 흡착력이 좋아 먼지가 적을 수밖에 없습니다.

2. 탈취력이 막강합니다.

양키샌드는 기본적으로 성능이 좋은 슈퍼벤토나이트에 오더 클리어란 기술을 적용하여 탈취력을 배가시켜 탄생하였습니다. 암모니아 냄새를 발생시키는 근원인 박테리아를 원천적으로 박멸하는 기술이며, 이 기술은 기존의 향에만 의존하던 소취효과를 뛰어 넘습니다.

3. 건강한 화장실 생활을 도와줍니다.

양키샌드는 입자가 작아 고양이 발바닥에 닿는 촉감이 부드러워 거부감이 없으므로 화장실에 대한 스트레스가 없어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모래선택 시 고려할 점

고양이는 본능적으로 용변을 볼 때 매우 민감해집니다. 화장실에 대한 스트레스가 쌓이면 모든 질병의 원인이 되기도 하므로 스트레스가 생기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고양이가 거부감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모래를 선택해야 합니다. 또한, 고양이는 비뇨기 계통이 약해 상당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양키샌드에는 숫자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이 숫자는 벤토나이트의 탄생과 고양이 모래의 개발 과정을 연도별로 정리한 것이라고 합니다. 각 연도별 제품마다 고유의 향과 입자가 다를 수 있습니다.

- 양키샌드 1898 (오리지널)

1898년은 미국에서 벤토나이트가 유래된 해입니다. 이 제품은 와이오밍주의 최고급 벤토나이트를 사용하여 고양이 모래에 적합하게 제품화되었으며, 먼지가 거의 없고, 벤토나이트 원석에 암모니아가 흡착이 잘될 수 있도록 오더 클리너 기술을 접목하여 무취로 가공처리가 된 제품입니다.

- 양키샌드 1959 (피톤치드)

1959년은 미국 와이오밍주의 최고급 벤토나이트를 사용하였으며, 먼지가 거의 없고 특히 특수 향 처리로 코팅하여 강력한 탈취력을 자랑합니다.

- 양키샌드 1968 (허브)

1968년 또한 미국 와이오밍주의 최고급 벤토나이트를 사용하였으며, 먼지가 거의 없고 원석 자체에 새로운 공법으로 제조된 특수 향을 코팅하여 강력한 탈취력을 발휘하는 제품입니다.

- 양키샌드 1979 (오더 캡쳐)

1979년은 미국 와이오밍주의 슈퍼 벤토나이트를 사용한 제품으로 탈취력을 강화하기 위해 제올라이트와 슈퍼 향을 첨가하여 암모니아를 원천적으로 차단하는 제품입니다.

 

 

저는 1979년 제품을 구매했으며, 일주일 사용결과 다른 모래보다 굳기가 좋으며 먼지 날림은 많이 없었습니다. 또한, 모래가 부드러워 고양이 발바닥이 건조해지지 않아서 좋았고 냄새도 많이 잡아주었습니다. 하지만 모래 알갱이가 작아서 사막화는 어쩔 수 없었습니다.

 

고양이들은 자신의 존재를 적에게 알리지 않기 위해 모래로 배설물을 덮어 흔적을 감춥니다. 모래 깊이는 5cm 전후가 적당하며 최소 하루 한 번 이상은 배설물을 청소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모래는 2~3주에 한 번씩 전체 갈이를 해줍니다.

 


 

더 좋은 글을 쓸 수 있도록 아래의 "공감♡"을 눌러 밥puri를 응원해주세요!
공감버튼과 댓글은 로그인이 필요 없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