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s의 일상기록

반려동물 강아지/고양이 샴푸추천 '카디날 골드메달 오트밀' 본문

푸리 이야기/고양이 용품소개

반려동물 강아지/고양이 샴푸추천 '카디날 골드메달 오트밀'

bobpuri 2018. 5. 9. 10:33

 

안녕하세요. 오늘은 강아지와 고양이 모두 사용 가능한 반려동물 샴푸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제가 보여드리는 제품은 카디날에서 나온 '골드메달 오트밀 수딩 샴푸'입니다. 오트밀의 베타클루칸 성분이 피부의 노화를 방지해주고 피부 염증을 촉진하는 프로스타글란딘을 억제하여 피부염을 완화해줍니다. 또한, 민감하거나 홍조를 띤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각종 식물 추출물로 탁월한 보습력과 빛나는 모질을 만들어 주며 모질을 튼튼하게 만들어 손상을 방지해줍니다.

 

 

골드메달 샴푸가 좋은 이유는 '칼도플렉스 시스템'이라는 독자적인 특허기술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 특허기술은 모든 골드메달 전 제품에 기초로 적용되는 특별한 방식으로 자연, 타올, 드라이 건조 등 어느 상황이든 그 차이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러 성분(과일산, 비타민, 급 활성 단백질)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혼합체로서 모발 깊숙이 세정과 건조가 빠르게 진행됩니다.

 

 

이제 샴푸는 준비되었으니 목욕을 할 차례인데요. 어렸을 때부터 자주 목욕을 해주었다면 물을 싫어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고양이 대부분은 물을 싫어합니다. 예민한 고양이라면 목욕을 하면서 할퀼 수 있으니 목욕 전 발톱을 깎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고양이 목욕을 위한 준비물

타올 2~3장(반려동물 전용수건이면 더 좋습니다.), 키친타올, 솜, 면봉, 드라이기, 빗, 세숫대야 또는 세면대, 반려동물 전용 샴푸

 

고양이 목욕방법

1. 물을 묻히기 전 죽은 털을 제거하기 위해 빗질로 털을 고르게 해줍니다.

2. 귀에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솜을 귀 안에 넣어주며 물의 온도는 따뜻하게 느껴지는 정도가 좋습니다.

3. 물을 적실 때는 뒤쪽부터 부어주며 발, 다리로 시작해서 앞쪽으로 부드럽게 마사지하듯 샴푸를 해줍니다.

4. 샴푸가 끝나면 물로 여러 번 헹궈준 후 수건으로 물기를 최대한 제거합니다.

5. 물기 제거 후에는 드라이기로 말려주며 가까이하면 화상의 위험이 있으니 멀리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

6. 털이 어느 정도 마르면 빗질을 해줍니다. (고양이들은 소리에 민감하므로 저는 어느정도 말랐다 싶으면 그루밍 하면서 말릴 수 있게 내버려둡니다.)

 

고양이는 피부가 약하고 냄새에 민감하므로 될 수 있으면 전용 샴푸를 사용하셔야 하며 전용샴푸가 없을 때는 천연비누, 베이비샴푸, 천연샴푸를 물에 희석해서 사용합니다. 그리고 절대 사람용 샴푸나 린스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가 심하게 건조해지고 피부병이 생겨 고통받을 수도 있습니다.

 

목욕을 마친 후 고양이는 토라져서 다가오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 억지로 만지려고 하거나 가까이 가지 말고 다가오도록 기다려주셔야 합니다. 또한, 목욕이 끝난 후 간식을 주면 좋은 기억을 심을 수 있습니다.

 


 

더 좋은 글을 쓸 수 있도록 아래의 "공감♡"을 눌러 밥puri를 응원해주세요!
공감버튼과 댓글은 로그인이 필요 없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