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s의 일상기록

내 손 안의 AI '클로바 미니언즈 스피커' 본문

리뷰 이야기

내 손 안의 AI '클로바 미니언즈 스피커'

bobpuri 2018. 4. 28. 21:35

 

 

동생이 생일선물로 뭐 가지고 싶으냐고 하길래 클로바 스피커 미니언즈 사 달라고해서 받았습니다.

네이버 뮤직 3개월 이용권이랑 미니언즈 스피커랑 해서 87,000원이던데 저는 제 돈을 좀 더 보태서 6개월+미니언즈 스피커 94,900원 주고 샀습니다. 네이버 ID 당 하나만 구매할 수 있더라고요.

네이버 뮤직을 정기적으로 이용하시는 분이시라면 미니언즈 스피커만 55,000원에 구매하실 수 있으며 이 프로모션 또한 네이버 ID 당 1개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브라운이랑 샐리는 별로 갖고 싶다고 생각안했는데 미니언즈 출시하고 나서부터는 너무 귀여워서 정말 갖고싶더라구요.

 

 

 

겉 커버를 뜯으면 깔끔하게 로고 하나 박혀있습니다.

 

 

너무 귀엽지 않나요???

 

 

구성품은 설명서, 스티커, 케이블, 어댑터 입니다. 깔끔한 구성품이에요.

 

 

눈부분은 액션 버튼입니다! 짧게 누르면 오디오재생/일시 정지, 1초 이상 누르면 '클로바'를 부르지 않아도 음성인식이 된다고 합니다.

 

 

뒷부분엔 전원 LED마이크 ON/OFF 버튼(5초 이상 길게 누르면 Wi-Fi, 스마트폰 재설정 가능), 블루투스(3초 이상 길게 누르면 블루투스 페어링 모드 진입/취소), 볼륨 +/- 버튼이 있습니다.

처음 구매하시면 시리얼 번호 스티커가 붙여져 있는데 이거 분실하시면 A/S가 힘들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사용설명서에 시리얼스티커 붙일 수 있는 자리가 있길래 붙여두었습니다.

 

 

윗부분엔 음성 수신부마이크 음성명령을 인식한다고 하네요! 2개가 있어서 더 음성인식을 잘하는 것 같습니다.

 

 

아래에는 전원 버튼(짧게 누르면 전원 켜기/3초 이상 누르면 전원 끄기), USB 포트, LED Ring(녹색-음성인식 중, 주황-스피커 설정 중, 빨강-음성인식 마이크 꺼짐/배터리 부족/네트워크 끊김 등의 이상 표시)

 

 

표정을 다양하게 바꿀 수 있는 스티커를 2장 주는데 조합해서 나만의 미니언즈를 만들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근데 아직 아까워서 입만 붙여줬습니다.

 

 [ 클로바 스피커 장점 ]

1. 10W Class D Amp로 더욱 풍성해진 출력을 해줍니다.

2. 360도 어느 방향에서나 왜곡 없는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3. 음성으로 손쉽게 명령 및 제어를 할수 있습니다.

4. 음성 혹은 버튼으로 편리하게 블루투스 연결할 수 있습니다.

5. 홈 스피커, 카 오디오와 연결하여 음악 재생을 재생합니다.

6. 약 4시간 사용 가능한 넉넉한 배터리 용량을 자랑합니다.

 

카카오 스피커랑 고민했었는데 클로바 스피커가 무선으로 사용 가능해서 더 이제품에 눈길이 갔습니다.

 

 

클로바 사용 동영상이에요! 음성 인식은 정말 잘 됩니다.

"클로바 미니언즈 불러줘"하면 미니언즈가 대답합니다. 노래 불러달라고 하면 귀엽고 신나는 노래를 불러줘요

미니언즈와 대화도 되는데 솔직히 미니언즈는 외계어만 말해서 확실한 대화는 어려워요. 그래도 목소리 진짜 귀여워요.

무선 스피커 없으신 분들이라면 클로바 스피커 사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더 좋은 글을 쓸 수 있도록 아래의 "공감♡"을 눌러 밥puri를 응원해주세요!
공감버튼과 댓글은 로그인이 필요 없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