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s의 일상기록

개금/가야맛집 '마산생아구찜' 본문

맛집 이야기/부산

개금/가야맛집 '마산생아구찜'

bobpuri 2018. 4. 26. 14:20

 

아빠가 올라오셔서 뭘 먹을지 고민하다가 지다가 다가 아구찜 파는 곳을 기억하고 들렀습니다!

 

 

생긴 지 얼마 안 되어서 그런지 외관은 깔끔합니다. 아구찜, 대구뽈찜, 낙지찜, 해물아구찜 등 찜 종류 전문점입니다.

 

 

식사메뉴로 생아구탕, 복국, 대구탕, 동태탕 등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단체 60석 가능하다고 하니 단체회식, 가족모임, 가족회식 동호회 모임으로 좋을 것 같네요.

마산생아구찜 전화번호는051-898-3678 입니다.

 

 

 

내부는 테이블에 앉을 수도 있고 좌식도 있습니다.

 

 

[ 원산지 ]

아구 : 국산

대구 : 미국산

코다리 : 러시아

해물 : 인근 해역

쌀 : 국산

김치 : 국산

채소 : 국산

 

 

[ 아구의 효능 ]

다이어트

아구는 100g당 60kcal로 저칼로리, 저지방 생선입니다. 또한, 단백질이 풍부하고 필수 아미노산의 함유로 영양소를 충분히 보출할 수 있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생선입니다.

피부미용 및 노화방지

아구의 껍질에는 콜라겐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염증과 피부탄력에 효과적이며 피부 미용에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아구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E와 비타민B2 성분은 피부 노화 방지에 큰 도움을 줍니다.

고혈압 예방 및 빈혈 예방

아구에는 인과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평소 빈혈이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또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여 혈압을 조절해주는 효능이 있어 고혈압 환자에게 좋습니다.

면역력 강화 및 뼈 건강

아구에는 비타민A, 비타민D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성장기 어린이의 성장발육에 도움이 되고 아이들의 면역력을 증진과 치아건강, 뼈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숙취해소

아구에는 음주 후 알코올 분해에 도움이 되는 타우린 성분이 함유되어 있을 뿐 아니라 우리 몸의 간기능을 강화시켜주어 술 마신 다음날 드시면 숙취해소에 큰 도움이 됩니다.

 

 

 

개금맛집, 가야맛집, 개금아구찜

[ 마산생아구찜 메뉴판 ]

가격은 많이 비싸지 않아 부담없이 먹을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기본찬입니다 보통 나물 종류가 많이 나오더라고요. 간은 짜지 않고 삼삼하니 괜찮았습니다!

 

 

생아구찜 中 30,000

아구찜 부터는 아구의 내장인 고니와 대창을 올려줍니다. 고소하고 쫄깃하고 맛있었습니다!

100% 국내산 아구만을 사용한다고 하며 아닐 시 음식값을 받지 않는다고 하네요.

음식은 맛있었습니다! 다른 곳보다 아구의 양이 많았고 간도 삼삼하니 많이 맵지도 않아서 먹기 좋았습니다.

3명이 함께 中 먹었는데 다 못먹고 남길 만큼 양도 많았습니다.

 

 

대구탕 7,000

아빠가 국물도 먹고 싶다고 서 시킨 대구탕입니다. 근데 엄청나게 맛있었습니다. 가격이 7,000원인데 대구도 많이 들어있고 살도 많고 국물도 시원했습니다 다음에 점심때도 가서 먹어보려고 합니다

 

개금맛집, 개금마산생아구찜, 개금시장맛집, 개금회식장소로 마산생아구찜 추천해드립니다.

 

 

 

 

2018.04.21

Comments